한의학에서 보는 만성 두통의 원인

만성두통

만성두통은 다른 질환에 의해 2차적으로 나타나는 일부 두통을 제외하고는 대다수 아래 그림처럼 3가지 요소 중 단일 또는 복합 작용에 의해 나타납니다.

외부환경

기후 기온 등의 변화, 오염된 공기 등 공간 환경.
체질에 맞지 않은 음식이나 술 담배 카페인 화학조미료 등 음식물의 영향
두통을 유발하는 약물의 복용
과도한 정신적 긴장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스트레스 등

구조적 이상

머리뼈, 턱관절, 경추의 부적합한 정렬.
자세이상
과도하게 긴장된 목 어깨의 근육

건강상태

원기허약 혈액순환장애 혈압이상 등 전신상황
너무 차거나 뜨거운 체온 조절 기능 약화
위, 폐, 심장 등 내부 장기의 기능 저하

안아픈세상한의원 두통 치료법

두통과 오스테오파시

오스테오파시 학문은 인체 전체는 하나라는 시각으로 진단하고 치료 합니다. 그래서 만성 두통을 치료 할 경우에도 머리에 국한된 문제로만 보지 않고 목 꼬리뼈 골반 발목 등의 원인으로 생긴 건 아닌지, 위 심장 폐 등 내부 장기에 의한 것은 아닌지 분석을 합니다.

십 수년전에 얼음판에서 넘어지며 꼬리뼈를 다친 어느 중년 여성은 그로인해 골반뼈의 움직임이 불균형 해졌고 척추의 긴장이 생겼습니다. 작은 이상이었지만 이 영향으로 목뼈 턱뼈 머리뼈의 불균형이 생겼고 두통까지 생겼습니다. 조금만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가 아파왔고 그 때 마다 두통약을 먹었으나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맑지 못한 머리로 쉽게 짜증이 나고 현기증도 있었으며 만성피로가 생겼습니다. 오스테오파시 치료를 받으며 뼈와 근육의 긴장이 풀리면서 목 어깨 머리를 압박하던 불편함도 사라졌고 두통도 점차 사라졌습니다. 만성피로가 사라지니 스트레스에 민감했던 성정도 온화해지고 불안감도 사라졌습니다.

이와같이 만성두통은 오스테오파시 치료에 아주 효과적으로 반응 합니다. 만성 두통은 실질 조직에 변화가 온 것 보다는 구조적 이상이 기능적 이상을 초래한 전형적인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약간의 신체 불균형이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부위에 영향을 주는데 이것이 오랫동안 누적되면 질환이 되는 것입니다. 신체 불균형을 찾아 부드럽고 미세하게 치료 하면 두통은 언제 그랬냐는 듯 어느새 좋아져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